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2018 블록체인 엑스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컨퍼런스와 블록체인 산업군과 전략 로드맵을 볼 수 있다.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중이고 블록체인 기술은 기업-기업, 기업-소비자 간 거래에 매우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쳐 전 세계 경제 및 금융 시스템에 큰 변화를 야기할 것이며, 이로 인해 블록체인 관련 시장은 급진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부산광역시과학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관련 기업들은 블록체인의 기술이 산업에 미치는 순기능과 효과를 내세우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선점해 다시 한 번 IT 강국으로서의 위엄을 다시 한번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전시품목은 블록체인, IoT, AI, dApp, 보안/인증 등이 전시될 예정이며, 스마트시티 체험도 이루어 질 예정이다. 아울러 블록체인관련 스타트업과 채용에 어려운 점을 감안해 채용박람회도 같이 진행된다.

2018 블록체인 엑스포(BCEK 2018)는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하며, 5월 31일(목)까지이다. 부스 소진시 조기마감이 된다. 아울러 스타트업 기업에게 부스참가비의 50%에 이르는 얼리버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블록체인 엑스포 사무국 혹은 이메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