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산업과 암호화폐에 대한 실무적 내용과 앞으로의 전망까지 총망라

 

대한민국 최초의 마이닝 전문 컨퍼런스 및 전시회인 ‘2018 마이닝 컨퍼런스 with 땡글’이 6월 16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SETEC 국제회의장 및 컨벤션홀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행사는 머니투데이 더리더가 후원으로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 ‘땡글’의 운영사인 제너크립토에서 주최한 행사로 암호화폐 채굴 전망을 알아보고 채굴 실무, 법적 규제 등 암호 화폐 채굴자 및 채굴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채굴 노하우 등에 관해 전문가들이 총 9개 세션의 강연을 진행했다.

 

컨퍼런스 참석자들은 “법적 쟁점에 대한 분석과 평소 궁금했던 리눅스(우분투)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음 컨퍼런스를 기대한다.”는 반응과 함께 “그 동안의 컨퍼런스에서 다뤄지지 않은 강연 내용이 유익했다. 또한 다양한 제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으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이미 실생활에 많이 활용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라는 다양한 반응이 있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강연과 함께 전시회도 진행되었다. 태강마이닝핀테크, 8비트, 코인숲, 모다넷, 주연테크, 하영코퍼레이션, KEX, 콜드라, iCO PLATFORM PTE.LTD., 코인덕, 이지마인, 게이트웨이 등 총 12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제품 시연, 특별 이벤트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되었다.

 

2018 마이닝 컨퍼런스를 개최한 제너크립토의 CEO이자 땡글의 쌍둥이 아빠로 유명한 이운희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마이닝 산업은 컴퓨터 부품 시장의 매출을 견인했으며,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마이닝 산업이 만들어내는 긍정적 경제효과가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