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의 마이닝 전문 컨퍼런스 및 전시회가 오늘16일(토) 11:00~17:00까지 SETEC 국제회의장 및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2018 마이닝 컨퍼런스 with 땡글’은 국내 최대 암호 화폐 커뮤니티 ‘땡글’의 운영사인 제너크립토가 자사 주관하고 머니투데이 더 리더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서 암호 화폐 채굴 전망을 알아보고 채굴 실무, 법적 규제 등 암호 화폐 채굴자 및 채굴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채굴 노하우 등을 알리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향후 채굴 산업의 방향을 살펴볼 수 있는 컨퍼런스 파트와 전시 파트로 나눠 진행하였는데, 국내외 관련 전문가가 강연하고 다년간의 정보와 노하우를 지닌 굴지의 업체가 전시회에 참여하였다.

컨퍼런스 전시파트에 참여하고 있는 ㈜게이트웨이는 IT솔루션의 전반적인 개발 및 유통 전문기업이다.

㈜모다넷은 2,000년에 설립되어 유통사업 및 온라인 사업, PC방 사업, 하이엔드사업, 마이닝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연테크는 국내 1세대 PC제조업체로, 컴퓨터 및 다양한 주변기기를 판매 유통하고 있다.

또한 ㈜체인파트너스는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육성하고 투자하는 한국의 첫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다.

코인숲(주)은 디지털 통화인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등을 채굴하는 기업이다.

㈜태강 마이닝핀테크는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을 중심으로 채굴머신과 채굴 기술을 투자하고 있으며 (주)하영 코퍼레이션은 ASUS부품 및 Mining system을 조립하는 회사로, 자체 Mining case를 개발하고 있다. COLDLAR는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보안저장 방안을 제공하는 전문회사이다.

ICO PLAFORM는 암호 화폐 거래소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수반한 블록체인 기반의 클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KEX거래소는 싱가폴에 있는 회사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 화폐 거래 플랫폼이며 ㈜8비트는 채굴 부품 유통 및 채굴기 임대, pool개발 및 운영, 블록체인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한편, 제너크립토 이운희 대표는 우리나라가 아직 채굴이나 마이닝에 대한 인식이 낮은 현실에서 “오늘의 컨퍼런스 행사가 마이닝 산업이 공론화되고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그 의미를 강조했다.

이어 ”이미 다양한 주변 산업 및 플랫폼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마이닝으로 인해 각종 하드웨어 업체의 매출도 굉장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오늘 진행 된 마이닝 컨퍼런스는 이런 플랫폼을 선점하기 위한 첫 걸음이며, 각 업체의 다양한 상품, 채굴 관련 노하우가 공개되었으니 분명 큰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마이닝 능력을 사고 파는 매매플랫폼 나이스해시를 언급하며 “이런 플랫폼 사업 하나를 잘 구축해도 글로벌에서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고 이런 것들이 결국은 한국 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