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공동창업자 맥스 레브친(Max Levchin)은 블록체인 기술은 혁신적이지만 아직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다고 말했다. 그는 가상화폐 자체는 긍정적으로 생각하지만 장기적인 안정성에 있어서는 아직 확신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인터뷰에서 레브친은 블록체인 기술 자체가 아주 강력하다는 것은 인정하나, 비트코인은 아직 불확실하다고 말하면서 그래도 가상화폐 자체가 위대한 발명이라는 것의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수학적으로 그리고 기술적으로도 아주 훌륭하고 투자하기에 흥미로운 상품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진정 화폐인지 혹은 그저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에 그칠지는 좀 더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자신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를 하는데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아직 확신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술은 높이 사지만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고 최근 몇달 간 밝혀왔다. 세계은행 총재와 마스터카드 회장을 비롯한 재계 리더들은 블록체인의 미래는 매우 밝으나 비트코인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레브친은 블록체인 기술은 필수적이고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며 가상화폐에서만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할 것이며 금융계부터 의학계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이다. 하지만 비트코인 자체가 장기적으로 좋은 투자처인지는 확신할 수 없다고 밝혔다.

최근의 이러한 부정적인 견해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연일 최고점을 경신하고 있다. 기사가 나간 시점에 비트코인 가격은 11,652달러이다.

 

기사 출처 : PayPal Co-founder Says Blockchain Good, Bitcoin Not So Sure

번역 : 바벨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