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여울역에 위치한 SETEC 국제회의장에서 오는 6월 16일 토요일, ‘2018마이닝 컨퍼런스 with땡글’이 개최된다.

암호화폐 커뮤니티 땡글과 제너크립토가 주최하고 머니투데이 더리더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암호화폐 홍보 위주의 블록체인 행사가 넘쳐나는 최근 블록체인시장에서 채굴을 주제로 실제 마이닝 비즈니스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다양한 경험과 실제 마이닝 비즈니스 업체들이 뜻을 모아 개최되는 국내 최초의 마이닝 전문 컨퍼런스이다.

행사는 국제회의장에서 2부에 걸쳐 진행되는 컨퍼런스 파트와 컨벤션홀에서 주요 마이닝 비즈니스 업체가 참가하는 전시 파트로 나뉜다.

컨퍼런스 파트에서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 ‘땡글’의 운영자로 활동하는 이운희 제너크립토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총 8명의 연사가 강연에 나선다. 강연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1부에서는 △하영코퍼레이션 이재원 이사의 ‘마이닝 산업과 GPU의 역할과 전망’ △폴란드의 이지마인 대표이자 엔지니어인 Łukasz Żeligowski의 ‘마이닝 효율의 극대화 easyMINE’ △이기백 코인숲 책임연구원의 ‘대형 채굴장을 위한 원격 관리 SW와 HW’ △채굴 컨설턴트 장재윤 대표의 ‘알기 쉬운 채굴 기초와 롬플래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 2부는 △태강마이닝 핀테크 윤석민 부회장의 ‘마이닝 산업의 이윤 창출과 실무’ △김다인 시스템 엔지니어의 ‘우분투 환경에서 암호화폐 채굴하기’ △북경 콜드라 ZHANG YU COO의 ‘블록체인 재산의 최종 해결방법’ △법무법인 세종 정수호변호사의 ‘채굴장 운영자가 부딪히는 많은 법적 제도적 걸림돌과 그 해결’ △ICO PLATFORM PTE.LTD.의 김병건 대표이사의 ‘ICO PLATFORM & ICC (I CROWD COIN)’ 스피치를 마지막으로 컨퍼런스의 피날레를 장식 할 예정이다.

더불어 컨벤션 홀에서 진행되는 전시파트에서는 주연테크, 코인숲, 태강마이닝 핀테크, 모다넷, 하영 코퍼레이션, 8비트 주식회사, Kex, COLDLA등 국내 주요 마이닝 비즈니스 및 제조 유통사에서 참가해 실제 마이닝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부스를 마련해 제품 홍보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한 자리에서 관련 정보를 얻기에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주최한 이운희 제너크립토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과 마이닝 산업은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어왔지만 그 동안 마이닝에 대한 검증된 정보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이번 컨퍼런스를 기회로 마이닝에 대한 엄선 된 정보를 제공해 향후 마이닝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등록자에게 휴대용 선풍기, USB등의 경품 증정 행사와, 모든 세션이 종료 된 후에는 25만원 상당의 트레저 하드지갑을 추첨으로 증정하는 경품행사도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