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지속적인 상승세가 멈출 바 모르고 있다.

최근 몇 주간 비트코인 시장은 분석가들을 놀라게 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률을 보였다. 러시아 방송사인 라디오 스푸트니크(Radio Sputnik)는 블록체인 글로벌 리미티드(Blockchain Global Limited)의 벤처 파트너인 세바스티안 퀴인-왓슨(Sebastian Quinn-Watson)을 만나 비트코인의 지속적인 상승세에 대해 논의를 나눴다.

“비트코인은 호주에서 아파트 매매, 공공기업 매수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의 결제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면 거래비용을 줄일 수 있다. 베네수엘라나 짐바브웨와 같은 국가에서는 개인들이 비트코인을 최고 안전자산이라고 생각해 많이 사용한다”라고 퀴인-왓슨은 전했다.

또 “향후 12개월간 비트코인 시장에는 변동성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코인을 거래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도 높아질 수밖에 없다. 인도나 인도네시아와 같은 동남아 국가에서는 개인 간 비트코인 거래량이 상당하며 기업에서도 비트코인이나 기타 암호화폐를 많이 활용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로 거래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금융계와 금융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될 기회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보인다. 또 은행의 일부 기능이 반복적으로 바뀌고, 은행 거래의 수익성이 낮아지면서 비트코인의 역할이 더욱 커질 가능성도 있다. 돈의 향후 흐름을 예측해 볼 때 비트코인은 매우 간단하며 확실한 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기사 출처 : ‘Straightforward and Clear’: Bitcoin Expert Says Crypto Holds the Future

번역: 바벨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