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온라인 커뮤니티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가 등장했다.

블록체인 전문 기업 제너크립토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 ‘땡글’을 통해 ‘이더소셜네트워크(Ether Social Network, 이하 ESN)’의 블록세일을 4월 7일에 공식 발표했고, 진행 사항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더소셜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스마트 계약(Smart Contract)’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p2p 결제, 중고거래 에스크로, 커뮤니티 보상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커뮤니티 입장에서 코인을 쉽게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관리 및 운영 API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ESN의 채굴 및 코인 송수신은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으며, 땡글 회원의 레벨에 따라 일정량의 ESN 코인을 에어드랍했다. 에어드랍은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며,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추가적인 ESN을 지급받을 수 있다.

제너크립토 관계자는 “ESN(이더소셜 네트워크)은 기존 커뮤니티들이 바로 적용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특히 땡글 회원들과 의견을 나누면서 함께 개발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록세일은 4월 23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제너크립토는 ESN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