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엔젤 투자자 챈들러 구오(Chandler Guo)는 비트코인갓(GOD: Bitcoin God)이라 불리는 비트코인 하드포크를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최근 비트코인에서 발표한 포크 진행 뉴스를 패러디한 것으로 보이는 트윗을 통해 구오는 “비트코인 소유자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는 것 같은 상징적”인 의미로 12월 25일에 포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크 진행 아이디어가 농담인지 물어보자 구오는 ‘진짜로 진행할 것’이라고 확답했다. 구오는 또 “포크의 양은 2천1백만 개가 될 것이며, 초기 채굴이 필요 없다”라고 추가 설명했다.

 

501225 블록에서 비트코인갓은 진행될 예정이다. 포크 진행 날짜가 우연히도 12월 25일로 잡혀, 모든 비트코인 소유자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는 것 같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총 포크의 양은 2천1백만 개이며, 초기 채굴이 필요 없다.  – 2017년 12월 4일 챈들러 구오

연말까지 최소 3개의 스냅샷 진행 계획이 발표되면서, 비트코인에게 12월은 포크의 달이 되어버렸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Bitcoin Diamond)는 아직 런칭 전이지만 이 시기에 런칭될 수도 있어, 벌써 선물상품이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상장되어 있으며 약 4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새로운 ‘버전’의 비트코인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자유 화폐’를 찾거나 각 스냅샷 진행 시 소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복제하고 싶어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12월에 런칭 예정인 슈퍼비트코인(SBTC: Super Bitcoin), 비트코인 플래티넘(Bitcoin Platinum), 비트코인캐쉬 플러스(Bitcoin Cash Plus)들이 원하는 바일 것이다.

특히 슈퍼비트코인은 비트코인 잔고의 가치와 동등한 양의 SBTC를 제공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구오는 위챗(WeChat)을 통해 비트코인갓의 발행 여부를 발표한 이후 이에 대한 세부정보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기사 출처 : Forgive Me, Father, For I Have Forked: Investor To Release Bitcoin God

번역 : 바벨탑